찐뉴스

"환경과 안전의 조화, 탄소중립 실천 공로자들 빛나다"

제9회 환경안전포럼, 탄소중립의 비전과 실천 전략 제시

김희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1/17 [00:04]

"환경과 안전의 조화, 탄소중립 실천 공로자들 빛나다"

제9회 환경안전포럼, 탄소중립의 비전과 실천 전략 제시
김희영 기자 | 입력 : 2024/11/17 [00:04]
지난 1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제9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대상'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환경안전포커스가 주최하고 인디포커스가 주관하여, 지구와 미래 세대를 위한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글로벌에코넷 김선홍회장이 전라남도지상을 전달하고 수상자들과 기념사진 찍는 모습(사진=김희영 기자)◇
 
포럼은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는데요. 첫 번째 세션에서는 부산대학교 사회환경시스템공학과 명예교수이자 대한토목학회 탄소중립 위원장인 추태호 교수가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습니다. 추 교수는 탄소중립이 인류가 살기 좋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핵심 요소임을 강조하며, 이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추태호 교수는 탄소중립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환경과 안전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은 개인과 단체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환경부문과 안전부문으로 나누어져,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룬 이들에게 상이 수여되었습니다.
 

◇환경안전에 기여한 수상자ㆍ관계자들과 함께 ◇

 
'제9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대상'은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특히, 환경과 안전 분야에서 헌신한 이들의 노고를 치하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찐뉴스 김희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쇼핑하자",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 개막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