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왕 슛돌이' 주제가 목소리의 주인공이기도 하며, 지난 해 출간된 "나는 2류 가수입니다" 책의 저자이기도 한 가수 김은조씨가 한 해를 정리하는 공연 무대를 개최한다.
김씨는 안양영화예술고를 졸업하고 1974년 TBC TV <당신을 스타>, 1975년 KBS <젊음의 광장>(안양영화예술고) 출연 (김보연ㆍ김은조), SBS 만화영화 주제가 <축구왕 슛돌이>, <슈퍼헤로인 밍키>, <슛을 날리자> 그 외 다 수의 만화영화 주제가를 부른 가수로 더 알려졌다.
또한, 만학도인 그녀는 국립안동대학교 사학과, 국립안동대학교 대학원 사학과를 졸업했다.
◇ 마지막 콘서트라는 생각으로 준비했다는 김은조씨의 '나는 영원한 2류 가수다' 콘서트 안내 포스터 ◇
김은조씨의 공연은 다가오는 16일 오후 4시 송파여성문화회관(소강당)에서 개최한다.
지난 해 8월 김은조씨는 '나의 인생노트'라는 의미를 담아 '나는 영원한 2류 가수다'라는 제목의 책을 썼다. 이는 교보문고에서 판매 중이다.
책 제목에서 수 년 전 인기리에 방영됐던 '나는 가수다'라는 프로그램의 제목이 연상된다. 김씨가 '나는 가수다' 문구에 '영원한 2류'를 강조한 배경에는 자신이 세간에 잘 알려지지 않은 무명 가수라는 것과 동시에 '나는 가수'라는 자부심을 함께 녹여낸 것으로 "누구지?"라는 호기심이 들기도 한다.
"나는 영원한 2류 가수다"를 타이틀로 한 김은조씨의 콘서트는 김씨의 '삶의 노래, 사람에 대한 따뜻한 그녀 이야기'로 잔잔한 감동과 공감을 줄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콘서트는 티켓 구매없이 관람 할 수 있다.
찐뉴스 박지영 기자
<저작권자 ⓒ 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