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체육회는 지난 4일 광주시민체육관 임시주차장에서 광주시 체육인 500여명이참석한 가운데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기원 결의대회 및 신년회를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 및 신년회에서는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기원하는 광주시 체육인의 결의문을 방세환 광주시장에게 전달했으며 광주시체육회의 친목을 위한 척사대회를 통해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국회의원, 도‧시의원 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의 유력인사, 광주시민들이참석해 광주시 체육인만의 행사가 아닌 모든 이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광주시 유치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광주시체육회 이철희 수석부회장은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는 모든광주시 체육인들의 염원이며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통해 광주시의 체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방 시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기원하는 체육인의 고조된 열기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시에서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에 필요 체육시설인 광주종합운동장, 반다비 체육센터, 다목적 돔구장 등 체육시설 인프라 확보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문화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