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부터 인천국제공항과 제주국제공항을 잇는 국내선 직항노선 운항이 재개된다. 지난 2016년 승객 수요 부족 등으로 운항이 중단된 이후 약 10년 만이다.
이번 노선 재개로 해외에서 입국한 외국인 관광객들은 기존처럼 김포공항을 거치지 않고도 곧바로 제주로 이동할 수 있게 돼 이동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인천~제주 노선은 제주항공이 우선 오는 8월까지 주 2회 시범 운항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운항 재개를 앞두고 제1여객터미널 내 국내선 체크인 시설과 운영체계 등에 대한 종합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찐뉴스 김희영 기자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