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뉴스

[6.3지방선거] 안민석, 경기교육감 민주·진보 단일후보 선출…“본선 승리로 보답”

김은경 기자 | 기사입력 2026/04/22 [19:12]

[6.3지방선거] 안민석, 경기교육감 민주·진보 단일후보 선출…“본선 승리로 보답”

김은경 기자 | 입력 : 2026/04/22 [19:12]
◇(사진=안민석 페이스북)◇
 
안민석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민주·진보 진영 단일화에서 1위를 기록하며 단일 후보로 최종 선출됐다.
 
경기교육혁신연대는 22일 오전 10시 30분, 각 후보 대리인이 참석한 가운데 단일화 결과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일화에는 박효진 전 전교조 경기지부장, 성기선 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안민석 전 국회의원,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등 총 4명이 참여했다.
 
단일 후보로 선출된 안민석 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경기도민의 준엄한 명령을 받들어 본선에서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단일화 과정에서 보여주신 뜨거운 관심과 성원은 교육 퇴행을 막고 아이들의 미래를 지켜달라는 간절한 호소였다”며 “무거운 책임감을 가슴 깊이 새기고 반드시 당선되어 경기도를 세계 최고의 교육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쟁 후보들에 대한 존중과 통합 의지도 드러냈다. 그는 “박효진 후보의 현장 중심 혁신, 성기선 후보의 공교육 정상화 비전, 유은혜 후보의 따뜻한 교육 돌봄을 정책에 녹여내겠다”며 “경선은 끝났지만 우리는 경기교육의 미래를 위한 원팀”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제는 함께 힘을 모아 본선 승리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며 단일대오를 강조했다.
 
안 후보는 “민주·진보 단일후보로서 경기교육의 자부심을 되찾고, 경기도민과 함께 경기교육 대전환을 이루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단일화 결과에 따라 안민석 후보는 향후 경기도교육감 본선에서 민주·진보 진영을 대표해 선거에 나서게 된다.
 
 
찐뉴스 김은경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현장] 국회로 간 영세 주유소들…독도사랑주유소연합회, 전국주유소협의회에 힘 싣다
1/4